청년도약계좌 조건과 신청방법

정부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정과제로 청년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되어, 청년의 중장기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입 조건과 신청방법을 확인하셔서 해당이 되면 가입하셔서 자산 형성에 도움을 받으세요.

 

청년도약계좌 조건과 신청방법

 

1. 청년도약계좌의 특징과 혜택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한 상품으로, 만 19~34세 가운데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청년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3년은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이후 2년은 변동금리가 적용되며, 변동금리는 해당 시점의 기준금리와 고정금리 기간 중 적용된 가산금리를 합해 설정됩니다.

 

2. 정부기여금과 혜택

가입자의 개인소득 수준과 납입 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이 매칭되어 익월에 적립됩니다. 직전 과세 기간의 총급여가 6000만 원 이하인 경우 정부기여금을 지급받고 비과세가 적용되며, 6000만 원 초과 7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 적용이 이뤄집니다.

 

3. 가입과 관련된 요건과 신청 절차

청년도약계좌에 가입하려면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연령 요건, 금융소득종합과세자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소득과 가구소득 요건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비대면 확인을 거치게 되며, 확인이 완료되면 은행에서 가입 가능 여부를 안내합니다.

 

4. 유리한 혜택과 이벤트

가입자는 자유롭게 납입 기간과 금액을 결정할 수 있어 유연한 자산 형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중도해지를 하더라도 비과세 혜택이 제공되며, 중도해지 시에도 정부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은 유지됩니다.
올해의 개선된 상품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찾아오고 있는 청년도약계좌! 기존 가입자뿐만 아니라 새로 가입하는 청년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한편, 청년도약계좌는 지난해 6월 15일 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가 189만 9000명을 기록하며 많은 청년들의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계좌 개설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Leave a Comment